자동차산업의 발달과 더불어 기존 공법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여러가지 새로운 다이캐스팅 공법이 개발되어 왔다. 다이캐스팅에서 주로 발생하는 가스, 수축, 파단 등의 결함을 제거하기 위해 다양한 공법을 사용하고 있다. 대표적인 6가지 공법은 다음과 같다.
진공 다이캐스팅
진공 다이캐스팅에는 GF(Gas Free)법이 있는데 용탕의 관성력을 이용해 동작하는 자동에어벤트밸브 구조를 특징으로 한다. 이 방법은 공기 유입을 방지하는 진공효과는 크지만 밸브 막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고진공 다이캐스팅은 가스량이 일반 다이캐스팅에 비해 10분의 1로 줄어들게 되어 용접과 열처리가 가능하게 된다.
무공성 다이캐스팅
무공성 다이캐스팅에는 PF(Pore Free)법이 있는데 슬리브 안에 있는 공기를 산소로 치환한 후 고압사출로 용융금속과 화합시키고 응고해서 기공을 없애는 방법이다. 산소 다이캐스팅법이라고도 한다.
국부 가압법
국부가압법은 부분적으로 두꺼운 부위가 있는 부품 성형에 사용한다. 얇은 부분이 먼저 응고되면 두꺼운 부분까지 압력이 전달되지 않아서 수축이 발생한다. 두꺼운 부위의 수축을 방지하기 위해 용탕충진이 완료된 후에 해당 부위를 국부적으로 가압하는 방법이다. 수축 해결에 도움이 되는 플라스틱 사출성형의 보압 기능과 유사한 이치이다.
층류 충진법
층류충진법은 탕구 확대, 플런저 속도 감소, 금형 열해석에 의한 최적 냉각배치, 더블 플런저에 의한 2단 가압 등을 특징으로 한다. 금형 내부로 가스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난류 흐름을 억제하는 방식이다. 층류 한계 내에서 캐비티를 충진하고 용탕의 선단에서 가스를 차례로 배출한다.
스퀴즈 캐스팅
스퀴즈캐스팅(Squeeze casting)은 고강도, 고기밀성, 고품위 제품을 위한 주조방법이다. 용탕을 금형 안으로 저속 주입한 후 고압을 가하여 응고시킨다. 응고 과정에 고압을 적용하므로 주조결함 발생을 억제하고 강도가 향상된 주물을 얻을 수 있다. 고압은 용탕과 금형 표면에서 급속한 열전달을 촉진시켜 미세구조를 갖게 하므로 기계적 성질을 향상시킨다. 이 방식은 주조와 단조가 혼합된 방법으로 볼 수 있다. 수직식 고압주조 방식이 수평식보다 가스가 적게 발생한다.
핫슬리브법
핫슬리브법(Hot sleeve)은 용탕이 슬리브 내에서 응고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슬리브를 가열하거나 열전도도가 매우 낮은 세라믹 슬리브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슬리브에서 응고층이 생기지 않아서 주물에서 발생하는 파단층 결함을 방지할 수 있다.